평택중고차 북한이 다음 달부터 진행될 예정인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17일 외무성 담화를 통해 “미국과 남조선이 우리가 정당한 우려와 근거를 가지고 침략전쟁 준비로 간주하고 있는 저들의 훈련 구상을 이미 발표한 대로 실행에 옮긴다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지속적이고 전례없는 강력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정부와 대북 전문가들은 이번 담화를 통해 북한이 한·미 군사훈련을 명분으로 군사적 도발 행위를 정당화하려는 의도...
미국 국무부가 16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을 군사적으로 책임 있게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AI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에 관한 고위급회의’(REAIM)에서 공개했다. 미국, 중국 등 60개국은 AI의 군사적 이용과 개발이 “의도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이를 규제하는 국제 원칙 제정을 촉구했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REAIM 2023에서 미 국무부는 ‘AI와 자율성의 책임 있는 군사적 사용에 대한 정치적 선언’ 프레임워...위에서 여러 번 언급했듯 수령 후 자동차 정비소를 가야 한다. 적어도 전손차, 침수차, 자살차, 접합차, 주행거리 조작, 차체 부식, 기타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손상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냉각계) 정도까지는 확인을 해야 한다. 리프트로 차체를 들어올려 하부 부식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딜러에게 샀을 경우 1개월/2000km 보증기간 내에 고장을 확인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수리비도 각오해야 한다. 폐차해야 할 수도 있다. 게다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거래할 때 드는 시간과 노력에 따르는 비금전적 비용도 상당하다. 특히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들과 부대끼면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단지에 가면 하루종일 딜러들의 상술과 기만, 반협박에 시달리며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결국은 자신이 눈탱이 맞고 있다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단지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거의 자포자기하여 계약을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게다가 당연히 연료비도 지출되는데, 당장 차를 사자마자 연료보충부터 해야 집까지 차를 끌고갈 수 있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에는 매우 소량의 연료만 들어있기 때문에 매매단지에서 차를 가져나오면 가장 먼저 주유소나 충전소부터 들려야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업체에서 차를 샀는데 바닥에 동그란 구멍이 있었던 사례가 있었다. 구매자가 의뢰한 자동차 정비공들은 이것이 번개탄으로 자살한 자국이라고 했다. 반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업체 측은 전 차주가 식당에 화로를 배달하던 사람인데 그 와중에 잘못해서 구멍을 낸 것 뿐이고 자살 차량을 속여서 판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둘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져 환불 조치되었다.# 대개의 사람들은 타고 다니려고 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수집가들은 소장용, 감상용으로도 차를 구매한다. 따라서 이들이 뒷마당 전시소장용으로 구입한다. 보통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로 사다가 차적말소를 시키고 번호판을 뜯은 다음 고철이라는 명목으로 박아둔다. 그런 차량들의 경우 구동계통은 별로 신경을 안 쓴다. 타고다닐 게 아니라 눈으로 감상하려는 용도라면 구동계의 상태가 좋고 나쁨은 자력회송이 되냐 안 되냐의 차이일 뿐이라고 한다. 안 굴러가는 수집용 차보다 굴러가는 차가 3~8배나 비싸기 때문에 고장난 차라도 구입하는 것이다. 특정 차종에서 빈발하는 문제점 검색: 예를 들어 1999~2005년식 마티즈는 아이치기공제 660cc용 E3 CVT 변속기가 시동 꺼짐을 유발한다. 사망자가 여럿 발생한 문제라서 리콜, 무상 수리 명령, 보상판매 등의 조치가 행해지고 있다. 딜러는 자기가 손해보기 싫으니까 이런 것을 구매자에게 일일이 말해주지 않는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알아낼 때까지 철저히 파고들어가서 지뢰를 안 밟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해당 차종의 자동차 애호가들이 모인 동호회 사이트에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잘 사는 팁을 모으는 것이 좋다. 컴맹 문서에도 볼수 있듯이 "의도적으로 멍청한 선택을해서" 보배드림에서 도움을 받는것도 팁이다. 특이하게도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신차가보다 더 비싼 경우도 존재한다. 이미 단종된 차량, 페라리 등 인기 차량이나 한정 생산 모델에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는 물론[1], 신차 출시 직후 수요가 몰려 신차 인도까지 몇달 대기해야 하는 경우 당장 구입할 수 있는 신차급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실제 신차가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1세대 기아 K5와 현대 팰리세이드. 접촉사고가 나서 범퍼를 10번쯤 교체했다. 범퍼 교환은 차량의 주행성과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고 흔적도 거의 남지 않는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판매자는 이 차를 무사고 차량이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카히스토리 사고이력조회에도 사고이력 0회로 나온다. 사실 이말이 맞는말인게 깨져서 박살났다는것은 내부프레임이 데미지를 입는 대신에 겉에서 박살나면서 충격을 몰빵으로 맞았다는 것이다. 내상이 없으니 회복하기도 좋다.[31] 5.6. 브레이크[편집] 7.2. 부활차[편집] 또, 동종 차량의 부품용으로 쓰려고 구입하기도 한다. 3.6. 색상[편집] 보험이력에 영업용, 렌트용 사용 이력이 있는 차: 불특정 다수가 몰았던 차량은 내 차가 아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차량보다 가혹한 주행환경에서 굴렀을 확률이 높다. 다만 국산 준대형급 이상 세단의 경우 법인 임원 지급 차량으로 렌트로 출고시켰을 확률이 있고, 렌트의 비율이 중형이하 세단보디 낮기 때문에 자신이 운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런 차량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보통 장기렌트카들은 연간 주행거리를 2~3만km 정도로 약정해놓기 때문에, 이 범위 내라면 사실상 서류상으로만 렌트카 이력이 찍혀 억울하게(?) 디스카운트 된 매물을 줍줍할 수도 있다. 마일리지형 타이어가 끼워져있는 차: 마일리지형 타이어는 내구성에만 초점이 맞춰져있어 타이어 제품군 중에 가격이 제일 싸다. 차량 관리의 중요한 축 중 하나인 타이어에서마저 이렇게 돈을 아낀 차주가 소모품 교환 등 차량 관리에 정성을 들일 확률은 매우 낮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2.1. 레몬 시장[편집] 부식: 2009년식 이전 국산차는 르노삼성과 에쿠스를 제외하면 부식에 취약하다.[10] 이 차종들은 대부분 시장에서 퇴출된 상태라 찾아보기도 힘들지만, 굳이 이런 연식을 살 것이라면 차체 하부 등을 확인해보고 사야 한다. 4. 사고파는 방법[편집] 위의 레몬 이론에 따라서 믿을 수 없는 상대방과 거래를 할 때는 스스로 차량의 전문가가 되어 차량을 살펴보기만 해도 문제점을 알아차릴 정도가 되든지 차량에 대해 잘 아는 사람과 함께 거래장소에 가야 한다. 하지만 둘 다 어려운 일이다. 거기에 아무리 겉을 꼼꼼히 살펴본대도 차량의 엔진이나 전자 부품과 같은 내부의 상태는 전문가조차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거기다 동력부, 편의 시설 등이 전부 다른 분야라서 전문가 1명을 데리고 가도 생각보다 파악이 까다롭다. 그렇다고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거래할 때마다 차를 다 뜯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3.2. 연식[편집] 4.2.1. 인터넷 중개 사이트 tip[편집] 매수자는 매도자로부터 받은 서류 및 자동차 보험 가입 증명서[20]를 시군구청 및 차량등록사업소에 제출한다. 이 때 취득세(2%)와 등록세(5%)를 납부한다. 지역에 따라서는 공채(공공채권)를 매입해야 하는데, 매입한 공채는 채권의 일종인 만큼 만기까지 보관했다 원금+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매입한 채권을 은행에 수수료만 주고 바로 팔아치우는 것이 보통. 이런 부분 때문에 매수자는 차값과 보험료와는 별도로 여기에 쓸 현금을 갖고 있어야 하며, 보통 차량등록 부서에 붙어 있는 은행 지점 또는 출장소에서 세금 납부와 공채 매입을 완료한 뒤 수입증지/납부 영수증을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마티즈 1세대는 알루미늄 재질이 아니라 주철 재질의 드럼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주철 재질이면 수분에 의한 녹 발생으로 드럼 고착, 제동력 저하 현상이 잘 발생한다. 이러면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많은 딜러들이 유튜브를 통해 이에 대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그 중에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의 3대 레몬시장의 중심에 소속되어 단지조합에서 '소속 차량과 단지를 비방하는거냐 영상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받는 한 유튜버를 소개한다. 5.3.1. 전손차, 접합차[편집] 6.3.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들이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편집] 그리고 굴러가는 수집용 차가 시중에 돌아다니지 않을 때 굴러가지 않는 차를 사다놓고 리스토어해서 굴러가게 만들 목적으로도 산다. 한 올드카 수집가는 디스커버리 1을 380만원에 샀는데 2,000만원의 수리비가 나왔다. 다른 수집가는 2년간 길에서 방치되며 눈비, 먼지에 부식되고,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도 걸리지 않고, 창문도 안 열리고, 에어컨도 고장난 BMW E32를 사들였다. 트렁크를 열어보니 메인 배선이 모두 타 있었고 복원에 1년이 걸렸다고 한다. 낡은 차이니만큼 부품 교체할 일은 많은데 이미 단종된 지 오래라 부품 구하기가 힘드니 6개월~1년 가까이 정비소에 차를 맡겨둔 채 시간이 흐르는 것이다. 7.3. 자살 차량[편집] 완전히 피하기는 어려운 방법이지만, 원부 등을 떼어보고 자동차종합검사에 찍힌 주행거리와 대조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자동차 가격이 바뀌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를테면 속도제한장치가 붙은 차와 아닌 차의 가격 차이. 2013년의 경우 11인승 이상 승합차에 의무적으로 110km/h 속도제한장치를 붙이는 법이 통과되어 그 이후에 나온 차보다 그 이전에 나온 차의 가격대가 올라가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 외에도 세금 제도가 바뀌는 경우 또한 그렇다. 9인승 승합차의 경우 11인승 이상의 승합차보다 세금이 많이 부과되기 때문에 인기가 떨어지는 경우도 존재하는 등 가격 변동이 그때그때 자주 생긴다. 2015년 6월 대포차를 중고로 팔면서 위치 추적기를 설치한 뒤 차량이 팔리면 얼마 후에 그 위치를 찾아가 차량을 훔쳐 달아나려고 한 일당이 검거되어 뉴스에 나왔다. 일단 훔치면 대포차이니 구매자도 신고하기가 껄끄러울 것을 악용한 것. 5.5. 전기 계통[편집] 오히려 대기업 진출로 인하여 합리적인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구매의 길이 열린 것에 대해 환호하고 있으며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업계의 불매운동에 대한 소비자의 여론은 냉정하다.# 오죽하면 그렇게 비판받는 현대기아차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만큼은 많은 국민들이 현대기아차를 응원할 정도다. 다만, 대기업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에 뛰어들어도 허위매물은 줄어들지 않는다거나, 오히려 교묘하게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사기를 칠 것이라는 우려도 소수지만 존재한다. 싸고 좋은 차는 없다. 싸다면 싼 이유가 있고 비싸다면 비싼 이유가 있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는 전산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현기차의 경우 연식, 키로수, 사고 유무에 따라 세세하게 시세가 정해져있다. 고로 너무 싼 차량이 있다면 의심해봐야하며 믿고 거르면 차팔이들의 허위매물의 미끼에 물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준대형차나 대형차 그리고 외제차는 신차에 비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세가 훨씬 싸다. 왜냐하면 기업 오너들이 자기 개인 재산을 아끼려고 법인 명의로 대형차를 리스로 구입한 뒤 3~5년쯤 지나면 세금 절약을 위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에 팔아버리는 경우가 많고, 그런 차들은 장거리 출장 등으로 인해 주행거리가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오래된 연식일 경우 주행거리와 연식이 비슷하면 경차, 준중형차, 대형차의 가격이 거의 같다. 신차 대비 보통 3배 이상의 가격 차이가 난다. 또 손님이 "제가 돈이 없어서"라고 하면 대부업체를 끌어다가 대출을 받게한다. 클릭, 베르나, 프라이드 하이브리드는 공공기관에 납품된 차량이라 판매량이 극히 적다. 중고부품으로 싸게 수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다. 거기다 CVT 수입품으로 수리비가 비싸다. 옛 제품은 연비도 일반 차량에 비해 높지 않다. 베르나 하이브리드 초기형 (2008) 같은 것. 이쪽은 타고 다니면 죽거나 크게 다치기 쉽다. 그래서 대개 폐차해야 하므로 큰 손해를 보기 쉽다. 이런 중요성 때문에 따로 서술한다. 엔진이 언제 고장나는지는 운의 영역인데 침수, 전손 등의 문제가 없고 엔진오일을 정상적으로 교환한다면 제조사나 차량의 급에 관계없이 50만 km 이상 버틸 수 있게 제작하는 경우가 보통이며, 사실 주행거리가 20만 km 이상으로 많은 차들을 보면 엔진은 고장난 적이 없는데 소모품 등의 다른 부품의 잔고장이 더 많은 편이다. 엔진 스왑이 필요할 정도의 고장이 생기면 폐차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20만 km 이상이 되면 엔진을 멀쩡해도 다른 부분의 수리비 지출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폐차 여부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주행거리가 20만 km가 넘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라 하더라도 운이 좋으면 전차주가 약 20만 km 정도에 하체를 포함한 소모품을 싹 교체해서 차량 상태가 의외로 멀쩡한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보다는 대체로 소모품을 대거 교체할 시점이 다가와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로 나온 경우가 훨씬 많다. 요즘은 20만 km 정도 주행거리가 되면 주로 해외로 수출되는 경우가 많다. 해외 수출 가격이 국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세보다 더 높게 쳐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 굴러가지 않는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도 거래된다. 한국의 자동차 기업들은 적당히 멋지면서 가격이 저렴하고 많이 생산하고 팔수 있는 자동차들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어서 자동차가 매우 많이 보급되어있고 그만큼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도 굉장히 크게 발달되어 있다. 실제로 중고 책이나 게임을 소장 용도로 사는 경우는 단순히 읽고 즐기는 것이 거의 대부분의 목적이다. 읽을 수만 있다면 폐지 직전의 책이라도 헐값에 사는 경우가 많다. 그냥 읽고 버리거나(헐값이므로) 아님 다시 팔아버리면 되기 때문. 또한 중고 서적이나 게임은 그것을 고르는 데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가격 책정에 대한 논란은 있을지언정 판매자를 심각하게 불신하지는 않는다. 희소 가치가 붙지 않았다면 비싸봐야 몇만 원 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며 안전성이 개입되지 않고 처분 주기도 빠른 중고 게임, 책 시장하고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은 완전히 다른 시장이다. 다만 2010년 이후 너무 연비 개선에 치중한 나머지 오히려 엔진쪽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34] 2010년대 이후 나온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산다면 엔진에 대해 잘 알아보고 사야 한다. 현대기아차의 인기 차종 대부분이 해당한다. 자동차 번호를 알아냈으면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보험 조회 서비스(카히스토리)에서 유료로 보험 사고 여부를 조회해봐야 한다. 비용은 본인인증시 1,100원/대, 미인증시 3,300원/대. 돈이 들긴 하지만 허위매물로 낭비할 교통비나 사고차를 사서 폐차할 때 드는 위험을 생각하면 거저나 다름없다. 사고를 낸 것, 사고를 당한 것도 보험 처리 내역만 있다면 전부 조회가 된다. 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보험을 이용한 사고 처리에만 한정하며, 자비를 내고 수리한 것은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할 것. 자차(보험 중 자기차량보장)가 가입되지 않은 기간(예를 들면 책임보험)은 해당 차량의 수리 내역 자체가 당연히 조회되지 않는다. 전손차가 위험한 이유 중에는 부식도 있다. 전손수리로 멤버나 필러 같은 구조물을 제대로 수리하지 않는 경우 부식 및 안전에 심각한 위험이 존재하게 된다. 이러한 주요 차체골격은 충돌시 탑승객을 보호해야 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험하다. 차라리 엔진은 교체라도 되지, 차체 부식은 폐차 외에는 답이 없다. 특정 차량의 문제가 아니라 해당 차종 전체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것은 처음 구매할 때부터 피해야 한다. 설계상 결함은 제조사에서도 고치지 못 한다. 예를 들어 1999~2005년식 마티즈는 660cc용CVT를 800cc 엔진에 박은 설계상 결함이자 중대한 실수를 저릴러 갑자기 주행 중 1단으로 내려가는 등 극히 위험하다. 참고로 간과하기 쉬운데 연식이 있는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매입한 차주들에게 의외로 큰 부담이 되는게 자동차정기검사다. 이는 차가 출고된지 4년 후부터 매2년마다 받아야 하는 검사인데, 검사비용은 농어촌 지역을 제외하면 5만4천원이다. 즉 2년마다 한번씩 5만4천원을 추가로 세금처럼 내야 한다. 문제는 이 검사비만 내고 깔끔히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연식이 10년 이상된 자동차는 종합검사에 불합격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최근 강화된 매연 기준에 걸리는 차들이 많다. 디젤차는 물론이고, 연식이 오래된 가솔린, LPG차들도 마찬가지. 과거에는 매연 기준이 높지 않았기 때문에 매연 저감 장치를 그다지 공들여 제작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식이 지나면서 매연 관련 장치들이 노후화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10여년 전에 생산된 중대형 가솔린, LPG차는 의외로 매연 계통과 관련된 부분이 고질적으로 고장이 난다. 만약 불합격을 받으면 정해진 시일 내에 수리를 해서 다시 검사받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폐차를 해야 한다. 그런데 매연 관련 장치 수리비가 만만치 않다.[6] 수십만원은 기본으로 깨지기 때문에 차주들은 폐차냐 수리냐를 두고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신품 시장을 위협할 정도로 커져버린, 중고 책이나 중고 게임 등을 주로 다루는 중고 시장도 물론 있지만,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은 이들과 매우 큰 차이가 있다. 먼저 책이나 게임은 자동차에 비해 훨씬 저렴하며 '읽거나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질' 만 담보되면 그만인, 소재보다는 내용이 중요한 분야다. 메이커에 따라서는 아연 도금 자체를 부실하게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구입 시에 해당 차량 확인은 물론이고 메이커와 연식을 잘 골라야 한다. 수입차는 자기들 메이커나 전세계적인 기준에서 규제를 하기 때문에 꽤 옛날 차라 해도 쌩 강판이 드러날 정도로 손상되지 않는 이상 녹슬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반면 국산차의 경우 이런 도금 강판이 도입되기 시작한 것은 2006년이고 전 차종으로 확대된 것은 2010년대에 들어서이다. 부식 피해사례의 70% 정도는 쿼터패널 (차체 뒤 외부 금속판), 21%는 프론트 휀더, 15%가 도어이다. [26] 실제로도 10년 지난 차량의 경우 100대 중 국산 47.4대, 수입 2.6대에 부식이 발생했다. [27] 한 정비업소 관계자는 "최근 (2016년) 나오는 차량들은 방청성능이 높은 강판 비중을 높여서 부식에 강하지만 2000년~2007년에 제작된 차량들 중 상당수는 재질상의 문제로 부식에 약하다"고 말했다. 이는 국산차를 말하는 것이다. 완성차 업계의 한 관계자의 지적# 게다가 미국에서는 자동차 자가정비가 상당히 일반적이며, 특히 남성들의 경우 개인 차고 안에 자신의 차량을 두고 각종 공구를 가지고 차를 정비하거나 튜닝을 하는 취미를 가진 경우가 많다. 그래서 누가 봐도 침수차 내지 전손차[48], 아니면 야산에 버려져 아예 고철이 되어버린 차량도 거래되며, 이를 말끔히 고쳐서 타고다니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11.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편집] 물론 차량을 운행안 뒤 바로 라디에이터캡을 열지 말자, 뜨거운 물이 튀어오른다. 개인에게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사지 않고, 업체, 특히 대기업에 속한 전문 유통 기업에게 살 경우 값은 더 비싸겠지만 보증 제도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은 낫다. 이때문에 일부 고급차 메이커들은 자체적으로 자사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들을 매입, 관리, 판매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믿을만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들을 구할 수 있다.[4] 하지만 회사의 보증이 붙고 관리비 등이 들기 때문에 사거래 매물보다 비싸다. 7.1. 주행거리 조작[편집] 따로 문서가 작성되어있지는 않으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업계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으로 매우 좋지 않다. 허위 매물로 손님을 낚는다든지, 손님에게 강매를 한다든지, 아니면 전액 할부를 빌미로 대부업 대출 상품을 끼워팔기 한다든지 하는 악덕 행위들은 익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라는 직업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으로 매우 나쁘다. 10년 이상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에서 대게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부식이다. 10년 이상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의 경우 엔진 내구성은 오히려 2010년대 이후에 나온 차보다 좋은 경우가 많지만[25] 2010년 이전 국산차의 고질적인 문제가 부식이며, 이는 그랜저도 피해가지 못하고 있는 문제다. 2010년 이전 국산차를 폐차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다름 아닌 부식 때문이다. 엔진은 멀쩡해서 차는 잘 굴러가지만 부식이 계속 진행되어 차가 보기 흉해지기 때문에 결국 폐차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부식은 의외로 수리비가 비싸다. 10년 이상된 국산차에서 흔히 발생하는 펜더 부식의 경우에도 요즘은 수리하려면 25만원 이상 드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은 부식이 여러 군데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뒷펜더만 하더라도 양쪽이기 때문에 이것만 잡아도 50만원이다. 15년 이상된 차량의 경우 차량 가격과 비교될 정도. 요즘에는 엔진이나 미션을 내리는 경우가 아니면 어지간한 수리보다 간단한 판금도색 수리비가 비싸다. 지난 10여년간 환경 규제가 계속 강화되었기 때문. 규제로 인해 폐인트가 유성에서 수성으로 바뀌고, 수성에도 환경규제가 계속 더욱 강화되고 있어서 페인트 가격 자체가 너무 비싸졌고 도장 부스를 반드시 갖춰야 하는데다가 수성페인트는 도색 방법도 까다롭다보니 판금도색 수리비가 계속해서 비싸지는 것.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라는 서류를 발급한다(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120조). 이 서류에는 자동차의 제원과 기본적인 상태, 사고 여부에 대한 정비 엔지니어의 점검 내역이 적혀 있다. 다만 이 서류를 온전히 믿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성능점검기록부는 어디까지나 간단한 차량 조작과 외형 점검만으로 발급하는 서류이며, 날림에 가까울 정도의 간단한 외형 확인만으로 서류를 발급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겉으로 바로 드러나지 않는 문제는 이 서류로는 정확히 알기 어렵다. 또한 여전히 이 서류의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조작하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직거래라면 본인 시승과 함께 판매자 시승도 요구하자. 판매자의 운전습관이나 경향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로, 딜러 구매에 비해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직거래를 고려해볼 이유 중 하나다. 가급적 20~30km 정도의 거리를 본인 시승/판매자 시승으로 나누어 진행할 수 있으면 좋다. 먼저 용어상의 혼란으로 인한 분쟁이 많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판매자가 무사고 차량이라는 용어를 쓴다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구매자는 "아무런 사고를 당하거나 낸 적이 없는 차량"이라고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판매자는 이런 용도로 사용한 말이 아니며 현실적으로도 연식과 주행거리가 아주아주 짧은 차량이 아니라면 이런 차량은 존재하지 않는다. 카히스토리 사고이력조회에서 말하는 사고 수리를 받은 차량은 보험 처리를 한 차량을 말한다. 한편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판매자가 말하는 무사고차량의 기준은 차체를 구성하는 프레임이나 프레임과 연결된 탈착이 불가능한 패널(주로 리어펜더)들을 판금이나 교체하지 않은 차량을 말한다. 프레임과 볼트로 채결되어 탈착이 쉽게 가능한 패널(프론트 펜더, 보닛, 도어, 트렁크 등)의 교환은 들어가지 않는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수령 후에 가장 먼저 할 일은 주유소를 가는 것. 대부분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에는 시승 목적의 극소량의 연료만 들어 있어 장거리 운행이 어렵다. 차 값에 기름 값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판매하는 곳이나 렌터카 업소같이 차가 많은 건물의 경우 보통 인근에 주유소가 있을 것이다. 6.2. 허위 매물[편집] 2.3. 거래 비용[편집] 무사고 차량을 찾는 이유는 자동차라는 물건이 사람의 생명을 맡기는 것이기에 사고로 인한 안전성 저하가 발생하지 않은 차를 찾는 것이다. 하지만 차를 사는 사람이 이전 소유주의 자동차를 수리한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객관적인 증거 자료에만 의존하게 된 것. 상사의 주소지가 인천, 부천인 차: 앞서 언급하였기 때문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물론 인부천이 하도 욕을 먹으면서 이 허위딜러들이 수원 등 타 지역으로 이동해 똑같은 짓을 벌이기도 하니 타 지역이라고 안심은 금물이다. 5.4. 냉각 계통[편집]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의 사고 유무라는 것은 이처럼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담고 있지는 못한 만큼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사고자 하는 사람은 사고 부위의 위치 및 사고 횟수, 수리 금액같은 부분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파손 부위가 넓고 수리 비용이 많이 나왔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엔진룸이나 트렁크룸을 수리했던 차량은 큰 충격을 받은 사고가 났다는 뜻이니 고속 주행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펜더나 문에 수리 흔적이나 내역이 있더라도 수리 금액이 작다면 실제 사고가 아닌 전 소유자의 과실로 인한 손상일 가능성도 있기에 이런 경우는 상대적으로 마음을 놓아도 된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직영 또는 협력점 형태로 운영하는 서비스센터에서는 자동차 등록증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정보를 관리한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구매한 경우 전 주인의 이름으로 자동차 제조사들에 고객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 이러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경우 반드시 정보의 갱신을 요구해야 한다. 자동차등록증을 주고 자신의 명의로 바꿔달라고 하면 끝. 필요하면 자동차 제조사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자동차 등록 정보를 추가해주면 된다. 이렇게 등록을 해두면 나중에 정비를 받을 때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끔 무상 정비나 점검 서비스가 제공이 되기도 한다. 4.1. 개인간 거래[편집] 그리고 동계철에는 도로 표면에 얼음막이 생기는걸 막기위해 염화칼슘을 도포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행하면서 차량 하부로 튄 염화칼슘 (수용액)이 부식을 빠르게 일으킨다.# 염화칼슘이 뿌려진 도로를 주행한 후 차량하부 세척을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차량 하부는 물론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부식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中古車 / Used Car 다만, 자살 차량인 줄 알고 샀는데 침수차[39], 접합차, 전손차, 주행거리 조작차 등 자살 차량보다 더 질이 나쁜 차량일 수도 있기 때문에 딜러가 자살 차량이라고 말했다고 그 차가 자살 차량이라는 보장은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5.8. 변속기[편집] 특히 김 전무는 "현대차는 (한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신차와 동시에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사업을 하고 있고, 반대로 한국에서 사업하는 외국계 완성차는 국내에서 신차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사업을 동시에 한다"며 "이는 신차를 잘 팔겠다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을 어떻게 보호할 것이냐 하는 고민하기 때문으로,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완성차가 반드시 해야 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사기로 결정했다면 그 다음에 해야 할 일은 어떤 차를 보러 갈 것인지 선택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다. 사기나 사고 여부와는 별개로, 차종, 연식, 주행거리(km)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상세 내용 아이콘 자세한 내용은 부활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문제는 소비자는 막상 어느 것이 좋고 나쁜 물건인지 잘 모른다는 것. 판매자를 신뢰한다면 판매자가 부르는 값대로 돈을 지불하겠지만 판매자를 전혀 신뢰하지 않을 때는 두 가격의 평균인 150원 이상의 돈은 지불하지 않으려 하는 방어 기제가 작동한다. 차를 거의 쓸일이 없어 일년에 딱 한번 정도만 운전한다 하더라도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는 100% 전액 납부해야 한다. 장기 해외 출장을 나가 있는 경우, 심지어 전시용 차량으로 구입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다만 실제로 차를 굴리지 않는다면 사고가 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할증되는 일은 없을 뿐이다. 연비와 자동차세: 위에서 언급했듯 준대형차, 대형차, 외제차 등의 중고 가격 자체는 신차 값에 비해 상당히 싸다. 하지만 이런 차는 유지비가 비싸므로 그것까지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2005~2006년식 정도의 그랜저 TG 2.7은 2019년 기준으로 300만원 정도에 살 수 있다. 하지만 년식이 있다보니 주행거리가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대배기량 엔진이 달려있기에 유류비 부담이 크고, 자동차세도 상당히 비싸다. 또한 준대형차나 대형차의 경우 고급 차량이다 보니 부품 역시 경차나 준중형차 등에 비해 더 비싸서 고장이 났을시 수리비의 부담 역시 상대적으로 더 크다고 할수 있다. 즉, 구매 가격은 싸도 유지비 부담이 상당히 크기에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값만보고 싸다 구매하면 피똥 싸기 쉽다. 누군가 세워놓은 차에 테러를 벌여 리어펜더를 못으로 깊게 찍고 도망갔다. 그래서 판금을 했다. 구매자가 생각할 때 이런 이력은 차를 타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판금을 했기 때문에 성능기록부 상에는 사고차량으로 등재된다. [32] 이러면 용어상의 혼란이 발생한다. “스스로 자정노력도 없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 도입은 거부하면서 대기업의 시장 진입을 막아달라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불법적이고 후진적인 시장구조 하에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구매하는 어려움을 강요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허위 매물은 주로 낚시용 미끼로 쓰이는게 대부분으로 광고를 보고 좋구나 싶어서 직접 찾아갈 경우의 패턴은 이렇다. "사실 그 매물은 없다. 속여서 미안하다."를 시작으로 자신의 지어낸 가족사를 줄줄이 말해 동정을 사거나, 사고가 많은 차량이니 다른 차를 사라고 강요하며 해당 매물은 끝까지 보여주지 않거나, 손님이 연락&오기전에 이미 거래돼서 팔렸는데 내가 정신이 없어 안팔렸다고 했다는 등등 소설 시나리오를 장황하게 설명하며 보통은 가격이 비슷한 동급차량을 사도록 하지만, 악질인경우 값이 비싸고 품질도 별로인 다른 차량을 사게끔 유도한다. 여기서 좀더 악질들은 차를 안산다고 할 경우 구매자를 감금하거나 신체 상해를 끼치기도 한다. 고객들과 거래되는 물건들이 최소 800만원 이상의 고가 물건이라는 자동차의 특성상 피해는 소액의 전자제품과 의류를 취급하는 용팔이, 동팔이에 비교하면 훨씬 악질들이며 무고한 고객들에게 정신적, 신체적, 경제적, 육체적 피해를 모두 입힌다. 2015년 8월에 구매자를 감금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가 뉴스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되었다. 7. 차량의 수명/가치와 관련된 문제점[편집] 결국 2022년 3월 17일, 중소기업벤처부는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에서 제외하기로 의결하였다. 이로 인해 현대자동차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 진출이 사실상 승인 받게 되었다. 다만 업계의 반발을 고려, 4월 28일 열린 중소기업사업조정심의회 의결에 따라 1년 연기된 2023년 5월 1일부터 진출을 허용하며, 2023년 1월부터 4월까지 각각 5,000대 내에서 시범판매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매수자는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다. 보통 매매상에서 자동차 보험 영업 대리점을 알선해주기도 하지만 다이렉트 보험 등 다른 수단으로 가입해도 상관은 없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자동차 모델, 연식, 트림, 기타 안전장구(에어백, 블랙박스, ABS 등) 장착 여부를 확인한 뒤 보험의 수준 및 제한 사항을 정해 보험료를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을 모른다면 자동차 매매상 직원에게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준다. 아무리 보험이 싫어도 책임보험(보통 대인1, 대물1이라고 하는 가장 기본적인 보상)은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보험 가입을 확정하고 보험료를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형태로 납부하면 보험사에서는 보험 가입 증명서를 보내준다. 이 증명서는 보통 매매상에 팩스 형태로 보내 받는 것이 보통이다. 오해 정도가 아니라 아예 대놓고 무사고 차량이라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보배드림에 제보된 한 사례를 보면 분명 사고로 전손처리된 차량이 무사고 차량 매물로 올라왔다. 전손은 추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농후해 고객의 목숨을 담보로 장사하는 수준. 보배드림 베스트글에 가끔 올라오는 글들인데, 전손처리된 내 차가 보배드림에 올라갔다는 등의 사연이 보인다. 개중엔 사고 인증글까지 올라왔던 아우디 R8이 번호판이 안 바뀐 채 올라오기도. 2017년에는 연 605건의 전손차량이 분손으로 카히스토리 기록이 바뀌었는데 이 중 얼마가 조작일지는 모른다. 상세 내용 아이콘 자세한 내용은 차팔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문제는 청소를 받은 다음에는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는 거다. 한국의 정서상 개인 소유의 차량이라면 유족들도 폐차시키는 경우가 보통이지만, 중고가격이 천만원 단위의 고가일 경우 유족들도 그만한 거액을 포기하기 힘들기 때문에 매각한다. 렌터카도 그런 거 신경쓰지 않고 매각한다.[38] 그래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에는 조금씩 자살 차량이 유입되고 있다. 차 바닥에 동그랗게 녹아내린 자국, 시커멓게 그을린 자국, 애벌레 사체 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중고 자가용은 보통 20만 km 정도 이내에서 중고로 거래되는 경우가 많다. 주행거리가 그쯤 되면 차량의 가격대도 굉장히 낮아지기 때문. 물론 엔진의 내구성은 의외로 강해서 보통 60만키로를 쓰고 폐차한다고 한다. 주행거리의 기준은 보통 1년에 2만 km 정도를 적정 거리로 삼는다.(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표한 2018년 자동차 연평균 주행거리는 16,060km. 출처:첫차어플) 레몬 시장 이론이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를 신뢰하지 않게 되어 결과적으로 판매자도 양질의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려하며 결과적으로는 갈수록 품질이 나쁜 상품만 시장에 돌게되어 시장의 질과 공급-수요간 상호불신이 팽배해진다는 것. 판매자는 전부 사기꾼에 구매자는 전부 진상이라고 생각되는 시장의 분위기가 어떨지 생각해 보자. 파워 스티어링 호스가 낡으면 호스에서 오일이 새면서 핸들이 잘 들지 않는다. 이러면 커브 틀 때 잘 안 돌아가서 사고가 날 수 있다. 교체해줘야 한다. 미국/캐나다 역시 한국의 엔카 등과 마찬가지로 대형 온라인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판매 플랫폼이 존재한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Carmax.com, carfax.com, carvana.com 등이 있다. 엔진은 고장 나면 가장 큰 수리비가 지출되기 때문에 과거에는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볼 때 엔진을 가장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엔진의 내구성이 많이 좋아져서 2000년~2010년 사이에 나온 국산차들은 일부 엔진을 제외하면 내구성에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20년이 지나도 멀쩡하게 잘 굴러다니는 경우가 많다. 보통은 엔진보다 다른 부분 고장 때문에 폐차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같은 시기에 나온 인기 수입차들의 경우 유독 엔진에서 말썽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니 잘 알아보고 사는 것이 좋다. 수입차의 엔진 수리비는 국산차보다 몇배나 비싸며 보통은 해당 차량의 차량가액과 맞먹거나 그보다 비싸게 드는 경우가 많다. 우선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딜러는 자동차 제조사에서 고용하는 딜러와는 달리 대개 프리랜서이며 소속된 매매단지의 종사원증을 받아 활동하여야 한다. 하지만 부동산 공인중개사와는 달리 특별한 자격 시험이나 인증 제도는 전무하며[42], 종사원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소속된 매매상사와 소정의 계약서를 작성한 다음[43] 종사원증을 발급받아 딜러로 활동한다. 이 때 발급비가 발생할 수 있다. 타이어: 곧바로 교체해야 할 경우 수십만원 비용. 분명 자정의 기회는 있었다. 13년도부터 19년 초까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어 대기업의 시장 진입이 불가능했고 약 6년동안 보호를 받았으나 업계는 성능조작, 허위매물, 전산조작, 강매 등이 횡행했고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업계는 불투명 혼탁 낙후의 아이콘으로 거듭났으며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의 이미지는 그야말로 시궁창에 가까워져갔다. 결국 2019년 초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기한의 만료에 따라 기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업체들은 생계형 적합업종 재지정을 신청했으나 동반성장위원회는 이에 대해 2019년 11월에 부적합 의견을 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결정만 남아 있다. 5.3. 사고차[편집] 13. 여담[편집] 돈, 시간 여유가 있다면 기술좋은 공업사에서 차량을 완전히 분해하고 재조립하는 오버홀 정비를 받고 수리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 정비업에 종사하거나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일반인이 직접 차를 봤을 때 그 차의 결함이나 문제점을 찾아내긴 쉽지 않다. 인터넷에서 알려주는 결합 확인 팁도 시동을 걸고 시운행이나 부품등을 이리저리 뜯어보는 등 시간을 요하는 작업인데 단신으로 낯선 장소에 가서 하기엔 딜러 눈치 안보며 모든 것을 확인하긴 어렵다. 그러므로 인터넷 중개사이트에서 나온 정보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상태를 추론하거나 나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소거하고 좋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고를 수 있는 기준을 확인하고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간단하게 알수있는 방법은, 보험이력조회를 하면 공임비, 부품비가 나온다. 부품비가 높은 경우 엔진 등 중요 부품 사고인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부품비가 낮은 경우 경미한 사고일 확률이 높다. SOFA 말소 수입차: 주한미군들이 타고다니다가 전역 등의 이유로 귀국할때 판매하는 차량이다. 연식이 오래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구입을 기피하는 이유는 사회적으로 경시하기 때문에 남들 보여주려고 하는 것이 크지만, 그것만 이유는 아니다. 단종되고 나면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 자동차 정비소에 가면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자동차세[8]는 재산적 가치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매겨지고 있기 때문에 일정 시점을 지나면 장기 보유 의욕이 감소한다. 거기다가, 연식이 오래된 차량들은 신차보다 보험료가 할증될 수도 있다(!)[9] 오래된 차들은 점점 강화 되어가는 안전 기준 때문에 안전성에서도 떨어지기 마련이다. 2000년대까지의 구형 디젤차량들은 이젠 노후공해차량 단속 때문에 어지간한 도시지역에는 진입할 엄두도 못낸다. 그래서 값이 싸다고 무조건 낡은 것을 고르지 말고 위 단점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차를 못사게 하는 주범 연식과 주행거리는 연 1.6만km 기준으로 계산하여 너무 많이 운행하거나 너무 적게 운행하면 조작을 의심해볼 수 있다. 5.1. 부식[편집] 팬벨트 교체 2010년 이전에 출시된 국산차는 르노삼성을 제외하면 모든 국산차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르노삼성차에서도 발견된다. 현재 부식 문제가 가장 심각한 차량이 르노삼성의 2세대 SM5와 1세대 SM7이다. 다른 차들은 주로 외판에서 부식이 진행되는데, 2세대 SM5는 외판은 멀쩡한데 보이지 않는 리어 멤버가 부식되어 주행 중 차가 내려 앉는 참사가 벌어지기도 한다. 외판 부식은 미관상 흉할 뿐 차량 성능에는 영향이 없지만, 프레임 부식은 안전과 관련하여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가 20만 km를 넘으면 오래된 차라는 인식이 많다. 다만 택시의 경우 의외로 주행거리가 긴 경우가 있는데, 시내 위주로 운행할 경우 엔진이 고장나도 큰 사고날 위험이 적기 때문에 주행거리의 제약을 적게 받기도 하며, LPG엔진은 청정 연료 특성상 슬러지가 생기지 않아 가솔린 엔진보다 오래가는 편이다. 또 택시는 옵션이 부실한 대신 미션 쿨러 등을 달아 엔진과 미션의 내구성이 좀 더 강화된 경우가 많다.[7] 그러면 다시 판매자는 200원짜리 물건을 150원에 팔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시장에는 100원짜리 문제있는 상품만 내놓게 된다. 그럼 또 다시 소비자는 그 사실을 짐작하고 100원 이상은 지불하지 않으려 하고, 판매자는 또다시 이번엔 80원짜리를 100원에 팔려고 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어 시장에는 실제 가치에 비해 과대평가되거나 가치를 만족하지 못하는 나쁜 품질의 물건만 돌고 돌게 된다. 10. 클래식 카 수집가[편집] 대형 상용차의 경우, 옛 주인이 쓰던 표기를 그냥 놔두고 굴리기도 한다. 연식이 제법 되는 2000년대 초중반 차들의 경우, 이런저런 옵션들을 애프터마켓으로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면 사제 카오디오나 무선리모컨이라던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 사이트에는 이러한 사제 편의사양들이 대거 장착된 차량들을 딜러들이 상위에 노출을 시켜 홍보하는 경우가 많다. 차 자체는 오래된차지만 사람들이 혹할만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 문제는 터빈업, 맵핑, 고성능 브레이크, 흡배기 등 퍼포먼스, 성능 경쟁을 하는 스포츠카가 아닌 일반 승용차는 이런 사제 튜닝따위 중고가에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오히려 해당 옵션을 장착하는데 차체에 손상이 가거나 하는 등 악영향이 있으면 감가요인이 된다그런데 이런 차들 역시 전차주가 편의장비에 관심이 많았구나 정도는 알 수 있어도 운전 습관이 어땠는지, 평소에 어디를 얼마만큼 정비했는지는 소비자는 전혀 알 수 없다. 옵션이 빵빵해서 동급보다 비쌀거같은데 그렇지 않고 비슷하거나 저렴하다면 의심의 여지가 있다. 위에도 나와 있지만 시세보다 비싼 차가 바가지일 확률에 비해 싼 차가 문제가 없을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또한 사제경보기, 원격 시동장치, 사제 스마트키등은 좋은 옵션이라고 할수없는 경우가 더 많다. 집근처에 카오디오/내비게이션/경보기 전문점이 있다면 몰라도 이런 사제옵션을 장착했다가 타지에 갔을때 작동불능 상황에 빠져서 긴급출동을 부르고, 긴급출동온 견인차 기사들도 난감해서 일단 견인해서 카센터에 갔는데 카센터 주인들도 손사레 쳐서 난감해 지는 경우도 왕왕있다.[16] 사제 스마트키가 작동불량을 일으켜 시동을 걸수없는 경우, 원격 시동장치가 오작동을 일으켜 주차시켜놓은 차에 제멋대로 시동이 걸리는 경우, 사제 경보기가 오작동을 일으켜 경보가 제멋대로 울리거나 꺼지지 않는경우 등등. 5.2. 침수차[편집] 차량 번호판에 따라서는 자동차 번호판 교체를 해야 할 수 있으며, 그에 상관없이 매수인이 원할 경우 새 차량등록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 번호는 10개의 임의 생성된 번호 중 하나를 고르며, 번호를 고르면 수수료를 납부한 뒤 지정된 번호판 교체 장소로 가서 번호판을 바꾸면 된다. 이러면 구매 절차가 모두 끝난다. 현대차,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 진출 선언…"소비자 보호 위한 것"# 연식과 주행거리가 오래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주로 대형차, 중형차에 많은 이유는 큰 차들이 내구성이 좋기도 하지만, 소형차가 많이 수출되는 것도 한 요인이다. 한국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수출되는 곳은 개발도상국들이기 때문에 대형차 수요가 적고 소형차가 인기가 많다. 해당 국가에서는 유지비용이 적게 드는 소형차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연식이 어느정도 있는 소형차들은 죄다 수출되는 편이며, 국내에는 연식이 10년 이상된 소형차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오히려 드문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오래된 버스를 수집하는 수집가도 있다. 3.1. 주행거리[편집] 곽한구가 비록 차량 절도 범죄를 2번이나 저질렀던 것은 사실이지만, 다년간 딜러경력이 있으므로 선입견을 버리고 본다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다. 국가 공인 자동차 정비 명장인 박병일 명장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내부 확인 노하우 영상. 딜러가 판매하는 차량 중 성능기록부가 없는 차량 (약 13%), 자동차 번호가 기재되지 않은 차량은 다 거르고 시작하는 게 좋다. 개인 소유의 물건이 아니라 유통업체에서 팔려고 내놓은 것이니만큼 성능기록부나 자동차 번호를 숨겨야 할 이유가 없다. 자동차 번호를 알려주지 않는 것은 사고차, 침수차, 부활차 등을 대놓고 속여 팔겠다는 목적이거나 허위매물이다. 특히 성능기록부 자체가 없는 차들은 문제차일 확률이 높다. 깨끗한 차라면 오히려 성능기록부를 어필하지 비공개할 이유가 없기 때문. 구입 후에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자주 정비소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과 미션 오일은 철저히 교환해주어야 한다. 특히 침수차의 경우 미션오일은 2회 이상 교환해 주어야 한다. 오염 여부를 확인해서 수리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그리고 낡은 차로는 시내 주행만 하고 고속도로는 안 가는 게 좋다. 자동차 매매를 확정하면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고 대금을 결제한다. 사는 사람이라면 계약서를 쓴 뒤 돈만 건네주면 되며, 파는 사람은 위의 매매 관련 서류를 함께 넘겨 주어야 한다. 해외 수출 여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가격은 해외 수출이라는 변수 때문에 신차 가격이나 차의 가치와 직결되지 않는다. 해외에서 인기있는 차량이면 수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중고라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 한국에서 연 30만 대 가량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2018년에는 이스타나가 해외에서 인기다. 또 구형 스타렉스 9인승의 경우 국내 시장에선 연식도 오래된데다 9인승이라는 점 때문에 세금이 많이 붙으므로[11] 별로 선호되지 않는 반면, 외국에 수출이 가장 많이 되는 차종 중 하나기 때문에 일단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센터에 들어오거나 카센터에서 폐차를 신청한 경우 상태가 안 좋아도 열심히 수리하여 외국에 수출하는 경우가 많다. 대우 티코, 아시아 토픽도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로 해외에 대부분 나가버려서 국내에서 구하기는 매우 힘들다. 그래서 차를 살 때 특정 차종만 보지 말고 동급 차종을 골고루 살펴보면서 가성비를 살펴봐야 한다. 2018년에는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싸게 팔 것처럼 속이고 피해자를 유인한 뒤 계약서를 쓰는 사이에 해당 차량이 고장 난 것처럼 위장, 시세보다 비싼 다른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사도록 강요한 일당이 무더기로 검거되었다. 시가를 검색하여 같은 연식 중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는 매물들은 관심을 갖지 말아야 한다. 비싼 차가 쓰레기일 수는 있어도 싼 차에 결함이 없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허위매물일 가능성도 높고, 설사 실매물이더라도 심각한 하자가 숨겨져 있는 등 뒤가 구리다. 시가를 결정할 때는 경기/인천 지역 매물, 특히 부천과 인천 매물은 제외하고 계산해야 한다. 2014~2015 2년간 피해가 가장 많았던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단지는 경기 부천의 ‘오토맥스’로 158건이다. 이어 인천 서구 ‘엠파크 타워’(55건), 경기 부천 ‘오토프라자’(41건), 인천 서구 ‘엠파크랜드’(37건), 인천 미추홀구 ‘주안자동차매매단지’(33건) 등,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구매 관련 사기 피해가 많은 지역이기 때문이다.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는 소모품으로, 브레이크 패드를 정기적으로 갈아줘야 브레이크 디스크가 마모되지 않는다. 관리를 안 하는 차주는 브레이크 패드를 안 갈아주기 때문에 디스크를 다 교체해야 한다. 4개 다 교체하면 50만원 정도 나온다[37]. 부식은 크게 외판 부식과 프레임 부식으로 나뉜다. 부식으로 외판이 썩은 차는 미관상 보기가 흉하게 될 뿐이지만 프레임이 썩은 차는 차체의 강성을 약하게 하므로 안전에 치명적이다. 충돌이 일어날 경우 차체가 사람을 충분히 보호해주지 못 하기 때문에 운전자 사망 가능성을 20% 높인다. 참조 프레임 부식은 주로 하체에서 발생한다. 자동차 하체는 도장 처리가 잘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부에서 염화칼슘(제설,제습용도로 쓰는물질, 물00하마에도 들어있으며 물하마를 커터칼로 트면 커터칼에 녹이 슨다.)을 비롯한 이물질에 의해 부식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이다. 리어 프레임 부식이 가장 심각한 차종으로 유명한 SM5, SM7의 경우 고속도로 주행 중 차가 주저않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때문에 외판 부식보다 프레임 부식을 확인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외판 부식은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프레임 부식은 하체를 띄우지 않는 이상 눈으로 확인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어 프레임 부식을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외판 부식의 경우 르노코리아을 제외하면 2007년 이전 모든 국산차에서 발견된다. 현대기아차는 2007년 그랜저, 소나타를 시작으로 개선되어 2011년에 전차종에 아연 강판 도금을 실시했다. 따라서 중대형은 2007년 이후, 소형은 2011년 이후 자동차가 부식에서 자유롭다. 쉐보레의 경우 대체로 대우에서 쉐보레 플랫폼으로 넘어오는 시점부터 부식 문제가 없는 편인데, 시기적으로 현기차와 거의 동일하다. 반면 프레임부식은 르노삼성의 SM5(2세대)와 SM7(1세대)가 프레임 부식이 심각한 결함이 있다. 4.2. 전문 매매상을 통한 거래[편집] 수집가들이 주목하는 클래식 카로는 국산은 각그랜저, 외산은 BMW E32, 디스커버리 1 등이 있다. 그레샴의 법칙과 비교하자면, 중요한 조건인 모두가 인정하는 가치 교환비가 없다는 차이만 있을뿐, 판매자의 이익을 위해 정보의 비대칭성을 이용하는 것은 동일하다. 문제가 있을 경우 주행 중 속도가 갑자기 변한다. 이는 생명을 위협한다. 침수차는 변속기 문제가 생기기 쉽다. 4.3. 기술적 문제를 확인하는 법[편집] 차대에 손상이 있는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해당 사고가 일어난 날짜로 추정되는 날로부터[23] 2년 이상 차주가 운행하였다면 실제 운행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가능성도 낮지 않다. 물론 빈말로도 차대가 손상되었던 차량이 그렇지 않은 차량보다 문제를 일으킬 확률이 낮다고 할 수는 없으므로 다른 매물보다 가격이 압도적으로 싸거나, 아예 매물 자체가 희귀한 차량인 경우에만 고려할 것을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그럼에도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를 하려는 사람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많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매매상사가 온라인 구인 플랫폼[41]을 통해 고소득을 미끼로 구직자들을 유혹하는 탓도 있지만, 특별한 학력이나 자격증, 기술, 전문지식 없이 가능한 직업이고, 노동 강도도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이다. 즉 진입 장벽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이 크다. 게다가 자동차에 대한 로망을 품은 청년층 자체가 많은 탓이기도 하다.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딜러는 일반인들이 범접하기 힘든 다양하고도 희귀한 차량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건 사실이다. 딜러들의 월 소득은 편차가 크며 평균의 의미가 없다. 법인 단위로 운영되는 매매상사의 경우 어느정도 기본급을 보장하면서 일반적인 근로 계약을 통해 딜러를 고용하기도 하나 대다수의 경우에는 고용조건상 위촉직, 혹은 외판원과 비슷하기에 개개인의 영업력에 따라 소득은 천차만별인 편이다. 사실 대기업은 이런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사업을 키우는 걸 딱히 선호하지 않는다. 자신이 자동차 생산자이기 때문에 중고시장을 자신의 손으로 키워줄 유인이 별로 없다. 출판사가 중고서적 서점을 열지 않는 것과 비슷하게, 중고시장이 너무 활성화되면 당장 자기들 주력 상품의 판매가 줄어든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기 때문이다. 하체 부식, 침수차, 전손차 등은 일반인이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렵다. 따라서 구매 직후에는 자동차 정비소에 가져가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는 리프트로 차량의 하부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프레임, 서브프레임이 부식되어 부스러진 경우라면 폐차해야 한다. 차량 뼈대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수리가 안 된다. 예를 들어 무쏘, 갤로퍼, 코란도 등 프레임 바디 SUV의 경우 엔진이나 다른 쪽 문제라면 돈 들여서 수리가 가능하긴 하지만, 하부 프레임 중에서도 특히 현가장치 마운트나 그 접합부위가 부식된 경우라면 정비사들은커녕 동호회의 마니아들 조차도 폐차를 권한다. 2.2. 거래 이유[편집] 중고 자동차. 자동차는 동서고금 불문하고 상당한 고가의 물건이기 때문에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 시장이 발달되었다. 모든 중고 물품이 그렇듯 구매자가 수취한 후에는 그 즉시 중고가 되므로 차량도 마찬가지로 인수한 후 즉시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가 된다. 새 차를 살것인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살 것인가라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보통의 원칙이 하나 있는데 초보자는 '새차 같은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타고, 어느 정도 운전에 경험이 쌓이면 처음부터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새 차'를 사서 타라는 것. 하자가 있는 차량이라 해도 판매자들은 절대 그 단점을 자기 입으로 말해주지 않는다. 차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면 고장나기 전까지 정비소에 가져가지 않으므로 이 딜러들은 엉망진창인 차량을 팔면서 보증기간 1달/2,000km만 고장나지 않기를 기도한다. 그 한 달 동안 문제가 생기면 구매자가 정비소에 가지 않게 만들려고 판매자가 공짜로 수리해 준다. 보증기간이 끝나고 나서 고장이 발생한 뒤 구매자가 정비소에 차량을 가져가서 문제를 확인한 후 분노해서 뛰어오면 '이미 다 고지했다 (거짓말), 당신이 직접 서류에 서명했다 (조작), 당신이 이런 식으로 나오는 건 협박죄다' 등의 말을 한다. 또 실제 소송이 진행되어 사기죄로 구속될 지경에 이르면 "나도 몰랐다"면서 발뺌한다. 이미 여러 번 사기성 판매로 법적 분쟁을 겪어 본 사람들이기에 법률 전문가를 끼고 있는 경우도 많다. 물론 100만원 미만으로 진짜 싸구려로 굴러다니는 폐차 직전의 고물같은 경우에는 시내 주행만 할 거라면 몇달에서 1년 정도 타다가 고장이라도 나면 폐차할 1회용 자동차라고 생각하고 사는 것도 나쁘지는 않긴 하다. 운전 연습용이나 재미로 잠깐 탈 때나 쓰던지...[15] 침수차, 사고차와 달리 차량 내구성이나 운행,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을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웬만큼 비위가 강한 사람이라 해도 자살 아산중고차 평택중고차 평택중고자동차를 사는 것은 꺼림칙해 하는 게 보통이다. 물론 그러한 점을 역으로 이용해서 그냥 "어? 그런 일이 있었던가? 난 모르겠는데" 라고 자기합리화를 하며 몰고 다니면 경제적인 이득을 볼 수 있을 수 있다. 일체유심조 또한, 부식이 생겼을 때 전 차주들이 어떻게 처리했는지를 보아야 한다. 판금 및 도색작업을 하면 최소한 15만원 이상, 보통은 25만원이나 그 이상 드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아깝기 때문에 페인트, 테이프와 퍼티를 이용해 1/3 가격으로 대충 가리는 경우가 있다. 후자처럼 덮어 놓으면 덮은 면 밑에서 부식이 계속 진행되어 2~3년 후에는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특히 심하게 손상된 침수차를 대충 땜질한 뒤